목차
1부
1장 파이썬 언어의 개요
1.1 파이썬 언어의 역사 및 특징
1.2 파이썬 언어의 구성 요소
1.3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
1.4 SPIKE Prime 시작하기
1장 연습문제
2장 기본 입출력 함수
2.1 표준 입출력 함수
2.2 print() 함수
2.3 input() 함수
2.4 변수와 표현식
2.5 객체와 메서드 활용
2.6 SPIKE Prime 허브(Hub) 인터페이스 활용
2장 연습문제
3장 선택 제어문
3.1 if 제어문
3.2 선택 제어문 활용
3.3 SPIKE Prime을 활용한 선택 제어문 활용
3장 연습문제
4장 반복 제어문
4.1 for 문
4.2 while 문
4.3 break 문
4.4 continue 문
4.5 SPIKE Prime을 활용한 반복 제어문 활용
4장 연습문제
5장 자료형과 연산자
5.1 자료형
5.2 연산자
5장 연습문제
6장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6.1 리스트
6.2 튜플
6.3 딕셔너리(Dictionary)
6.4 SPIKE Prime을 활용한 리스트(list)와 딕셔너리(dictionary) 활용
6장 연습문제
7장 함수
7.1 함수 정의
7.2 매개변수 활용
7.3 코드 모듈화
7.4 SPIKE Prime을 활용한 함수 활용
7장 연습문제
2부 - HON Edu-Bot 자율주행 자동차
1장 모터 주행모드를 이용한 3점 턴과 후진
1.1 3점 턴(회전-후진-전진)
1.2 후진
2장 주변광을 이용한 전조등 제어
2.1 자동차 전조동
2.2 멀티 태스킹을 활용한 자동차 전조등 제어
3장 논리 함수를 이용한 자동차 잠금해제
3.1 스마트 키
4장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후진경보 장치 구현
4.1 후진 경고음
5장 컬러 센서를 이용한 라인 감지 및 라인 트레이스
5.1 라인 감지
5.2 라인 트레이스
6장 크루즈 컨트롤과 대시보드 표현
6.1 크루즈 컨트롤과 대시보드
7장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기술과 Challenge 미션
7.1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기술
7.2 자율주행 미션
목차
1부
1장 파이썬 언어의 개요
1.1 파이썬 언어의 역사 및 특징
1.2 파이썬 언어의 구성 요소
1.3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
1.4 SPIKE Prime 시작하기
1장 연습문제
2장 기본 입출력 함수
2.1 표준 입출력 함수
2.2 print() 함수
2.3 input() 함수
2.4 변수와 표현식
2.5 객체와 메서드 활용
2.6 SPIKE Prime 허브(Hub) 인터페이스 활용
2장 연습문제
3장 선택 제어문
3.1 if 제어문
3.2 선택 제어문 활용
3.3 SPIKE Prime을 활용한 선택 제어문 활용
3장 연습문제
4장 반복 제어문
4.1 for 문
4.2 while 문
4.3 break 문
4.4 continue 문
4.5 SPIKE Prime을 활용한 반복 제어문 활용
4장 연습문제
5장 자료형과 연산자
5.1 자료형
5.2 연산자
5장 연습문제
6장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6.1 리스트
6.2 튜플
6.3 딕셔너리(Dictionary)
6.4 SPIKE Prime을 활용한 리스트(list)와 딕셔너리(dictionary) 활용
6장 연습문제
7장 함수
7.1 함수 정의
7.2 매개변수 활용
7.3 코드 모듈화
7.4 SPIKE Prime을 활용한 함수 활용
7장 연습문제
2부 - HON Edu-Bot 자율주행 자동차
1장 모터 주행모드를 이용한 3점 턴과 후진
1.1 3점 턴(회전-후진-전진)
1.2 후진
2장 주변광을 이용한 전조등 제어
2.1 자동차 전조동
2.2 멀티 태스킹을 활용한 자동차 전조등 제어
3장 논리 함수를 이용한 자동차 잠금해제
3.1 스마트 키
4장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후진경보 장치 구현
4.1 후진 경고음
5장 컬러 센서를 이용한 라인 감지 및 라인 트레이스
5.1 라인 감지
5.2 라인 트레이스
6장 크루즈 컨트롤과 대시보드 표현
6.1 크루즈 컨트롤과 대시보드
7장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기술과 Challenge 미션
7.1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기술
7.2 자율주행 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