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남상엽 (공학박사, 前삼성종합기술원 정보시스템연구소 근무, 前모토로라 반도체통신 기술연구소 근무, 現국제대학교 교수)
• 조도현 (공학박사, 現인하공업전문대학 디지털전자과 교수)
• 김동식 (공학박사, 前KIST 근무, 前조지아텍 연구교수 근무, 現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교수)
• 이병선 (공학박사, 現김포대학교 컴퓨터네트워크과 교수)
목차
• 학습1. 과학기술 창의개발(1) 따라 하기
1-1. 카트청소기
1-2. 낚싯대
• 학습2. 과학기술 창의개발(2) 따라 하기
2-1. 자동망치
2-2. 우체국 저울
• 학습3. 과학기술 창의개발(3) 따라 하기
3-1. 진자시계
3-2. 풍차
• 학습4. 과학기술 창의개발(4) 따라 하기
4-1. 플라이휠 카트
4-2. 언덕 오르기
• 학습5. 과학기술 창의개발(5) 따라 하기
5-1. Dragster
• 학습6. 과학기술 창의개발(6) 따라 하기
6-1. The Walker
• 학습7. 과학기술 창의개발(7) 따라 하기
7-1. 전동리프트
7-2. Dogbot
• 학습8.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1) 따라 하기
8-1. 수동발전기
• 학습9.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2) 따라 하기
9-1. 풍력발전기
• 학습10.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3) 따라 하기
10-1. 수력발전기
• 학습11.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4) 따라 하기
11-1. 태양광기지
11-2. 태양광 자동차
• 학습12. 공압 창의개발(1) 따라 하기
12-1. 가위형 리프트
• 학습13. 공압 창의개발(2) 따라 하기
13-1. 로봇손
• 학습14. 공압 창의개발(3) 따라 하기
14-1. 도장찍는 기계
• 학습15. 공압 창의개발(4) 따라 하기
15-1. 로봇팔
발행처
• (주)핸즈온테크놀러지
교재 설명
본 교재는 IT, 공학 및 인문사회, 예체능 사회과학 분야의 입문자를 대상으로 창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도 단계별 실습을 꾸준히 따라오면 창의개발 이라는 숲을 볼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추는데 1차적인 목표를 둔 교재입니다. 각 학습 단원마다 학습목표, 필요지식, 수행내용, 교수학습방법, 평가,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
• 남상엽 (공학박사, 前삼성종합기술원 정보시스템연구소 근무, 前모토로라 반도체통신 기술연구소 근무, 現국제대학교 교수)
• 조도현 (공학박사, 現인하공업전문대학 디지털전자과 교수)
• 김동식 (공학박사, 前KIST 근무, 前조지아텍 연구교수 근무, 現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교수)
• 이병선 (공학박사, 現김포대학교 컴퓨터네트워크과 교수)
목차
• 학습1. 과학기술 창의개발(1) 따라 하기
1-1. 카트청소기
1-2. 낚싯대
• 학습2. 과학기술 창의개발(2) 따라 하기
2-1. 자동망치
2-2. 우체국 저울
• 학습3. 과학기술 창의개발(3) 따라 하기
3-1. 진자시계
3-2. 풍차
• 학습4. 과학기술 창의개발(4) 따라 하기
4-1. 플라이휠 카트
4-2. 언덕 오르기
• 학습5. 과학기술 창의개발(5) 따라 하기
5-1. Dragster
• 학습6. 과학기술 창의개발(6) 따라 하기
6-1. The Walker
• 학습7. 과학기술 창의개발(7) 따라 하기
7-1. 전동리프트
7-2. Dogbot
• 학습8.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1) 따라 하기
8-1. 수동발전기
• 학습9.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2) 따라 하기
9-1. 풍력발전기
• 학습10.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3) 따라 하기
10-1. 수력발전기
• 학습11. 신재생에너지 창의개발(4) 따라 하기
11-1. 태양광기지
11-2. 태양광 자동차
• 학습12. 공압 창의개발(1) 따라 하기
12-1. 가위형 리프트
• 학습13. 공압 창의개발(2) 따라 하기
13-1. 로봇손
• 학습14. 공압 창의개발(3) 따라 하기
14-1. 도장찍는 기계
• 학습15. 공압 창의개발(4) 따라 하기
15-1. 로봇팔
발행처
• (주)핸즈온테크놀러지
교재 설명
본 교재는 IT, 공학 및 인문사회, 예체능 사회과학 분야의 입문자를 대상으로 창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도 단계별 실습을 꾸준히 따라오면 창의개발 이라는 숲을 볼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추는데 1차적인 목표를 둔 교재입니다. 각 학습 단원마다 학습목표, 필요지식, 수행내용, 교수학습방법, 평가,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